블렌더, ‘Blender 3.5’ 출시

블렌더 파운데이션이 ‘블렌더 3.5’를 발표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GPU 가속을 통한 뷰포트 컴포저(Viewport Compositor)
VDM(Vector Displacement Maps) 텍스처를 사용한 스컬프팅 지원
헤어 그루밍을 위한 26가지 노드 그룹 에셋 내장
Cycles로 다수의 라이트를 사용하는 씬의 렌더링 속도 향상
USDZ 가져오기/내보내기

 

 

이 외에도 애플 실리콘 기기에서 EEVEE의 렌더링 속도가 빨라졌으며, Cycles의 불균일한 스포트라이트와 노이즈가 적은 에어리어 라이트 지원, 새로운 애니메이션 커브 툴, 새로운 UV 및 모델링 툴이 추가됐다.
또한 더 빠른 OBJ 내보내기가 개선됐고 버그 수정, 성능, 메모리 개선, 클린업, 리팩터링 등도 이루어졌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즈 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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